차량 용품 기업 ㈜인프라텍, 휴대성과 힘을 겸비한 휴대용 청소기 출시

송동현 기자 승인 2021.10.29 15:54 의견 0
㈜인프라텍 제공

[기업매거진-송동현 기자]

㈜인프라텍이 새로운 차량용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인프라텍의 모영훈 대표(이하 모 대표)는 “당사는 지금까지 월트디즈니 社 브랜드 ‘마블’과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휴대폰 거치대와 엑세서리들을 생산해 왔다.”라고 언급하면서 “이번에는 ‘마블’ 디자인의 휴대용 청소기를 새롭게 출시, 동시에 펀딩을 진행하려 한다. 기존 차량용 청소기 크기지만, 휴대폰을 들어 올릴 정도의 힘을 지녔다.”라며 신제품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다.

㈜인프라텍의 주력 제품군은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인프라텍은 월트디즈니 社 ‘마블’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디자인을 입힌 차량용 거치대를 개발, 생산해 왔다.

제일 먼저 돋보이는 부분은 디자인이다. ‘마블’ 캐릭터들의 디자인에, 전면부 조명을 입히고 기존 차량용 거치대에서 볼 수 없던 백라이트 그러데이션(gradation) 조명도 추가시켰다. 작동 시 특유의 사운드가 출력되면서 사용자의 재미까지 챙긴 점은 덤이다.

모 대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거치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

전용 앱을 설치한 휴대폰을 거치대에 올려두면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네비게이션이나 음악 앱 등 연동되어있는 앱을 휴대폰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디자인과 기능을 챙긴 모 대표는 안전성 확보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차량 내부의 고온에 대비해 제품 뒷면에 발열 팬을 장착하는 한편, 내구성과 열에 강한 블랙박스용 내장 배터리를 삽입해 다시 한번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와 관련해 모 대표는 “당사의 제품은 고객들이 항상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고, 거기에 재미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더해져 만들어졌다.”라고 운을 떼면서 “만약 제품에 문제가 생길 시 A/S가 아닌 1대1 교환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철저한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편, 현재 ㈜인프라텍은 국내에서 가장 사용량이 많은 네비게이션 앱과 실시간 연동 헤드업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앱의 실시간 연동은 국내 최초라고 언급한 모 대표는 “당사는 이후 글로벌기업 G사와의 연계도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더욱 세련된 디스플레이와 저렴해진 가격으로 무장한 신제품은 ㈜인프라텍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업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