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의 시대, ‘제로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21만건의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제로 트렌드와 관련된 연관어 1위는 '콜라’

이한나 기자 승인 2022.09.15 11:10 의견 0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공개한 제로 트렌드 관련 연관어 분석표

[기업매거진-이한나 기자]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매스미디어와 SNS(트위터·인스타그램), 웹(블로그·커뮤니티) 상의 빅데이터 약 21만 건을 대상으로 제로 트렌드 연관 분석 결과 1위는 △콜라 차지했고, △건강 △환경 △제로 웨이스트 △음료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의 제로 트렌드 관련 상위 연관어 10개를 분석 결과로, 언급량은 2만1582건으로 '콜라'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건강(2만321건), 환경(1만5279건)의 순이었다.

제로 트렌드는 식·음료 업계뿐만 아니라 유통, 뷰티·패션, 여행·관광 업계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산되고 있다. ‘제로 스트레스’와 관련해 멘탈 헬스 케어 분야가 주목받고 있으며 생활 환경을 바꾸는 ‘플랜테리어(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웰니스 여행(치유를 목적으로 떠나는 여행)’ 등 여러 업계에서 제로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은용 소장은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제로 트렌드 역시 식음료 업계를 기반으로 뷰티, 가전, 여행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빠르게 적용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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