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축제, ‘제18회 포항가족과학축제 및 제 20회 과학자와의 만남’ 개최

이병훈 기자 승인 2022.11.16 10:28 의견 0
포항시,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및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가 ‘제18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제20회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기업매거진-이병훈 기자]

포항시,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및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이하 GBICT)가 11월 19일(토)일부터 11월 20일(일)까지 포항공과대학교 포스코 국제관에서 ‘제18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제20회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가족과학축제’와 ‘과학자와의 만남’은 지역민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 및 과학문화 확산을 목표로 시작해 현재 포항을 대표하는 과학문화 행사이다.

포항가족과학축제는 과학기술의 발전을 체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VR, MR, 제임스웹 망원경 등 과학 원리를 경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수업형 프로그램이 이틀간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한다.

특히 체험형 활동은 아동 및 청소년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측하며, 과학적 흥미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1회 포항 청소년 SW 미래채움 코딩경진대회’가 초등부, 중등부로 나누어 개최한다. 코딩경진대회 또한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대회 참여가 가능하며, 과학 꿈나무들이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과학자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한다. ‘양자’를 주제로 한 과학 연극 공연 ‘양자 전쟁(제작: 외계공작소)’을 스크린 상영한다. 이후에는 김범준 교수(성균관대 물리학과)가 연사로, 패널에는 박지우 교수(POSTECH 물리학과), 강신철 대표(외계공작소)가 참석해 연극과 관련된 흥미로운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업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