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이한나 기자 승인 2022.11.16 10:35 의견 0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오경희 원장(우측)이 을지로에 있는 SKT T타워에서 채종근 SK텔레콤 윤리경영담당(좌측)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갈무리)

[기업매거진-이한나 기자]

SK텔레콤이 반부패 경영환경 구축을 통한 ESG 경영 고도화 및 윤리경영 체계 정착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수립한 부패방지경영에 관한 요구사항과 절차 등에 대한 표준이다.

SKT는 ISO 37001 인증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부패 리스크에 대한 도출 및 평가를 통한 리스크 통제방안 및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SKT는 10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받았으며, 이번에 SKT가 갖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 SKT는 같은 달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페이지에 ‘SKT 부패방지 방침’을 게시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에 대한 최고 경영진의 의지를 대외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에 앞서 3월 SKT는 ESG 시대에 기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BIS (Business Integrity Society·비즈니스 청렴성 소사이어티) 서밋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KT는 앞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부패 경영활동 성과를 반영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을 지속해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기업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