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미디어 아트 기업 커즈, ‘ASIA DESIGN PRIZE 2022' 대상 수상

이한나 기자 승인 2022.02.07 11:34 의견 0
사진 : 커즈의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 수상작 'LOVE EARTH, SWITCH OFF'

[기업매거진-이한나 기자]

7일 XR 미디어 아트 기업 커즈가 ‘ASIA DESIGN PRIZE 2022’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저명한 디자이너 카림라시드를 포함한 8개국의 34명의 심사위원이 참가한 이번 'ASIA DESIGN PRIZE 2022'에는 29개국 1830개의 디자인이 제출됐다.

'ASIA DESIGN PRIZE 2022'의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는 2022년 2월 18일 공개될 예정이다. 커즈의 수상작은 2021년 10월,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LOVE EARTH, SWITCH OFF (지구를 살리는 어둠)’이다.

이 작품은 22m 높이의 U자형 LED 스크린을 통해 관람자의 참여를 유도한 미디어 아트 작품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 제작됐다. 현장에서의 열렬한 반응으로 지난해 12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도 두 차례 전시됐다.

커즈는 아티스트와 기획자,개발자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 그룹이자 XR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이다.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된 후 소셜 벤처로서 대중과 예술을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기업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